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터

탭, 패드, 태블릿, 스마트폰 거치대 추천 - 홈플래닛

by IT북 2022. 2. 13.

오늘은 삶의 만족도를 한층 높여준 제품을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스탠드 스마트폰 거치대인데요. 이 제품의 경우 탭, 패드, 태블릿도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홈플래닛에서 나온 거치대로서 높이, 각도 조절이 가능하고 고정력도 좋아 만족감이 높은 제품이었습니다. 무엇보다 가성비가 훌륭한 것 같네요. 그렇다면 어떤 제품인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쇼파 앞에 옆으로 세워진 홈플래닛 스마트폰 거치대
홈플래닛 스마트폰 거치대 (사진=홈플래닛)

 

목차

     

    스마트폰 거치대 구매 이유

    집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늘다 보니 스마트폰 거치대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경우 누워서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하기도 하고, 넷플릭스도 시청하며, 게임을 즐기기도 합니다. 이렇듯 사용하는 시간이 많다 보니 오래 들고 있을 때 손목도 아프고 자세도 불편하고 하더군요.

     

    그런데 스마트폰 거치대를 구입하면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하여 혹하는 마음에 구입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분명 편리했으나 몇 가지 아쉬운 마음이 들더군요.

     

     

    스마트폰 거치대 추천

    당시 제가 구입한 제품은 자바라 형식으로 침대 프레임에 고정하여 원하는 각도로 구부리는 형태였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신세계였고 편리했는데, 사용하다 보니 점점 원상태로 복귀가 안되더군요. 그리고 처음 조립하거나 구부릴 때 힘이 많이 들기도 했었고요.

     

    갈수록 외관도 좋지 않은 것 같고, 원상태로 복귀하는데 힘도 많이 들고 하다 보니 다른 제품을 찾게 되었고, 그때 홈플래닛 자바라 스탠드 스마트폰 거치대를 알게 되었습니다.

     

    구매평도 많고 홈플래닛이 쿠팡 자회사라고 하여 믿음이 가 구입했는데, 이제야 비로소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홈플래닛 자바라 스탠드 스마트폰 거치대 장점

    우선 스마트폰 거치대를 한번 사용하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한번 사용하고 나면 다시 손으로 들고 스마트폰이나 탭, 태블릿을 사용하는 것은 이제 생각할 수가 없습니다.

     

    다만 제품이 한번 구부리면 원상 복귀가 잘 안 되고, 움직임이 자유롭지 못할 경우 사용하면서 아쉬움을 느끼게 되는데요.

     

    그런데 홈플래닛에서 나온 스마트폰 거치대의 경우 자바라 방식이 아니라 3단 관절로 조절하는 형태여서 움직임이나 높이 조절이 자유로웠습니다. 그리고 고정력도 훌륭한데, 가격이 2만 원 초반대로 저렴하기도 했어요.

     

    스마트폰 거치대로 유명한 코끼리 리빙의 제품하고 만 원이 넘게 차이가 나는데, 퀄리티도 부족함이 없다 보니 구입하게 됐습니다. 사용하며 만족감도 크게 느끼고 있고요. 그렇다면 어떤 점이 특히 좋았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1. 높이 조절이 쉽다.

    스탠드가 3단 형식의 관절로 되어 있어서 높이 조절이 쉽습니다. 최소 37cm에서 최대 140cm까지 늘어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다 보니 침대에 옆으로 누워서 볼 때는 높이를 내리고, 똑바로 누워서 볼 때는 위로 올려서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 핸드폰을 침대에서만 보는 것이 아니잖아요? 가끔 바닥에서도 보고, 침대에 눕는 것이 아닌 앉아서 볼 때도 있는데, 그때마다 적절한 높이로 조절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2. 고정력이 좋다.

    고정력도 정말 우수합니다. 2만 원 대의 제품이 맞나 싶을 정도로 고정이 잘 됩니다.

     

    받침대는 철제 형식으로 제법 묵직하며 잘 흔들리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은 당연하고 집에 있는 태블릿을 거치해도 고정이 잘 되더라고요. 무거운 탭이나 태블릿은 각도에 따라 자칫 흔들릴 수 있다고 하는데, 각도 조절을 잘해서 그런지 안정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명서에 각도에 대한 설명도 나와 있는데, 받침대에 무거운 것을 올려놓아 고정하면 각도 생각 안 하고도 사용 가능한 듯합니다.

     

    3. 조립이 간단하다.

    생각보다 조립이 얼마나 쉬운 가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기껏 구입했는데, 조립이 어려우면 사용을 못 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그런데 홈플래닛 스마트폰 거치대는 기둥이 다 돌려서 고정하는 방식이라서 조립하는 데 1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조금 시간이 필요할 수 있는 부분이 볼헤드를 조립하는 구간인데, 스마트폰 홀더의 조임 나사를 풀고 구슬을 뒤쪽으로 넣어 끼운 뒤 나사를 조이면 금방 끝낼 수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DIY 어려워하시는 분들도 구입하는데 걱정이 없습니다. 책상이나 침대 프레임에 고정하는 클램프 방식이 아니라 스탠드라서 조립하여 세우면 끝입니다.

     

    4. 홀더가 360도 회전이 된다.

    홀더가 360도로 회전이 됩니다. 그렇다 보니 내가 원하는 각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각도로 돌린 다음 고정할 수도 있고요.

     

    관절로 높낮이 및 위치를 조정했는데, 각도가 맞지 않아 보기 불편한 제품들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홀더가 360도로 회전이 되면 그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래서 원하는 자세로 누워 편하게 스마트폰을 볼 수가 있습니다. 홀더가 360도로 회전이 되느냐는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5. 가성비가 좋다.

    마지막으로 가성비입니다. 제품 가격대가 2만 원 대입니다. 쿠팡에서 2만 천 원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 정도 퀄리티에 이 가격인 거치대는 제가 찾지 못한 것 같습니다. 보통 괜찮다 싶으면 3만 원이 넘어가니까요.

     

     


     

     

    오늘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거치대를 추천해드렸습니다. 이제 스마트폰 거치대 없이는 누워서 핸드폰을 사용하는 일을 상상할 수가 없네요. 그만큼 실생활에 유용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홈플래닛 자바라 스탠드 스마트폰 거치대의 경우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높이와 움직임 조절, 고정력 등이 우수해 사용하시기 불편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댓글